본문 바로가기
Health/음식 정보

메추리알 효능 8가지, 이런 점이 좋습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2. 21.

메추리알-사진

메추리알이 달걀보다 영양 면에서 우수하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실제로 영양사들이 영양가 있는 음식 재료로 꼽기도 했는데요. 지금부터 메추리알 효능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추리알 효능 알아보기

 

 

1.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메추리알에는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레시틴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꾸준히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을 미연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메추리알은 100g당 단백질 13g을 비롯해 베타카로틴, 철분, 칼륨, 칼슘, 마그네슘, 각종 비타민 등이 들어있는 영양가 높은 음식입니다. 이에 따라 성장기 어린이는 물론, 노인에게도 아주 좋습니다.

 

 

3. 안구건조증을 완화합니다.

메추리알에 들어있는 비타민A가 눈을 건강하게 합니다. 특히 평소 안구가 건조해 불편감, 이물감을 느끼는 분이라면 메추리알만 꾸준히 먹어도 큰 완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메추리알은 각종 비타민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 아주 유용한 음식입니다. 평소 기력이 없거나 수술 후 회복 환자가 먹으면 좋습니다.

 

 

5. 뇌를 활성화시킵니다.

메추리알에는 뇌를 활성화시켜주는 콜린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뇌의 기능을 전반적으로 높여주어 기억력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노화에 따른 건망증, 치매 등에 좋기 때문에 꾸준히 먹어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메추리알은 100g160kcal 밖에 안 되는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계란 2개가 메추리알 10개와 비슷하다고 하니 하루 10개 내로 섭취하면 됩니다. 다이어트의 목적인 경우, 반찬도 좋지만 식사 전 에피타이저, 간식으로 활용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7. 탈모를 늦춥니다.

메추리알에는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비타민A, 비타민B2,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 잘 끊어지거나 푸석푸석하다면 메추리알만 꾸준히 먹어도 충분한 탈모 지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8. 염증을 완화합니다.

메추리알에 들어있는 ‘콜린’성분이 염증을 완화시켜줍니다. 이에 따라 장염, 위염, 비염 및 각종 염증 증상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비염 환자에게 메추리알을 권할 만큼 특효가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메추리알 궁금증 알아보기

Q) 메추리알 콜레스테롤은 어느 정도?

메추리알 100g의 콜레스테롤은 844mg입니다. 계란 100g의 콜레스테롤이 373mg인 것을 감안하였을 때 매우 높은 양을 가지고 있는 것인데요. 이에 따라 하루 10알 이상을 넘게 섭취하면 안 되며, 비만 또는 대사질환이 있는 분들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Q) 메추리알 껍질도 효능 있을까?

효능 있습니다. 메추리알 껍질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 있어 2배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메추리알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먹지 않으면 바이러스 감염 우려가 높으니 세척에 신경 써야 합니다.

 

 

Q) 메추리알 삶기, 어떻게 해야 할까?

끓는 물에 티스푼으로 식초 1, 소금 1회를 넣습니다. 그리고 메추리알을 넣은 후, 중불에 약 7분간 끓여주면 됩니다. 이후 찬물로 옮겨 껍질을 벗기고 섭취하면 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지금부터 메추리알 효능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렸습니다. 메추리알은 효능이 굉장히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한다면 건강을 지키는데 아주 좋습니다.

 

 

미숫가루 효능 9가지, 꼭 알고 드세요

미숫가루를 섭취할 예정이신가요? 미숫가루는 옛날부터 간편 건강식으로 꼽히며 오랜 기간 사랑받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미숫가루 효능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

az.insightrich.com

 

약 없이 혈압 낮추는 방법 13가지, 쉽고 빠르게

혈압약은 한 번 먹기 시작하면 평생 먹어야 합니다. 이에 따라 고혈압이 되기 전에 혈압을 낮추는 생활패턴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지금부터 약 없이 혈압 낮추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 10가지, 전문의 추천

복부팽만 때문에 고생하고 계시나요? 베에 찬 가스는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생활에 불편을 주는데요. 지금부터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에 가스 찰 때 좋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