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머리숱 많아지는 법 6가지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27.

머리숱이 없어서 휑한 느낌이 드시나요? 숱이 부족하면 탈모만큼이나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는 머리숱 많아지는 법 6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저는 꾸준히 한지 2주차가 되는 시점부터 큰 효과를 보았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탈모 종류 및 원인 알아보기

탈모 예방 방법 6가지 비법
탈모 치료 방법 알아보기
탈모 실비보험 가능할까?
모발이식 비용 및 솔직후기

 

머리숱 많아지는 법

1. 올바른 머리감기

의외로 많은 분들이 머리감는 방법을 잘못 알고 계십니다. 머리만 잘 감아도 탈모를 예방 또는 지연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감아야 할까요?

※ 숱 많아지는 머리감기
- 머리는 일주일에 4회만 감습니다.
- 아침은 NO! 저녁에 감습니다.
- 자극이 없는 ‘천연샴푸’를 사용합니다.
- 샴푸는 손에서 거품을 낸 후 감습니다.
- 두피에 3분 이상 충분히 샴푸질을 합니다.
- 3분 이상 샴푸/노폐물을 깨끗하게 헹굽니다.
- 찬바람으로 10분 이상 머리를 말려줍니다.

 

남성의 대부분은 머리를 감고 말리는데 5분도 안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두피 건강을 위해서는 최소 15분 이상 소요해야 합니다. 머리감기는 무엇보다 천천히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하나 더! 천연샴푸라고 광고한다고 해서 모두 믿으면 안 됩니다. 천연재료와 화학재료를 교묘하게 섞어놓고 천연이라 말하는 업체도 있기 때문입니다. 성분에 셀페이트, 소듐라우레스 등이 있는 샴푸는 피해야 하며, 아미노산계열의 샴푸를 사용해야 합니다.

 

 

2. 두피 마사지

탈모는 두피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발생합니다. 이에 따라 이를 촉진시킬 수 있는 마사지가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① 손을 깨끗하게 씻습니다.
② 열 손가락의 지문을 두피에 올립니다.
③ 5회씩 꾹꾹 누르고, 위치를 옮겨줍니다.
④ 가르마, 후두부 등 골고루 해줍니다.
⑤ 틈나는 대로 하루 10분 이상 합니다.

 

마사지만 잘해줘도 발모에 큰 도움을 줍니다. 손가락으로 하는 게 힘들다면 끝이 뭉툭한 탈모용 빗으로 두피를 톡톡 쳐주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3. 두피 자극 금지

두피를 자극하는 가장 주요 원인은 바로 염색, 파마, 왁스, 스프레이입니다. 이는 두피에 악영향을 끼쳐 탈모를 불러일으킵니다. 두피 건강을 위해서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하며, 손톱으로 긁는 행동도 절대 하면 안 됩니다.

 

 

4. 헤어팩

두피에도 팩을 해주면 발모에 도움을 줍니다. 제 경험상 다양한 방법이 있으나 따로 구매를 해야 하는 팩은 꾸준히 하기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 언제나 냉장고에 위치해 있는 달걀 이용법을 추천합니다.

※ 달걀 헤어팩 방법
① 머리를 깨끗하게 감습니다.
② 촉촉한 머리에 달걀 2개를 풀어서 바릅니다.
③ 특히 두피에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④ 30분 후에 미온수로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⑤ 샴푸를 사용해 깨끗이 감습니다.
▶ 일주일에 2회 추천

 

 

5. 영양소 섭취

모발에 좋은 영양소인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콩, 닭고기, 생선, 달걀 등이 있으며, 기름에 볶아 먹기 보다는 삶거나 쪄먹는 방법이 좋습니다. 더불어 비타민B와 오메가3지방산 영양제를 구매해 매일 아침 먹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6. 숙면

잠만 푹 자도 탈모 예방과 발모 효과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회복 호르몬이 생성되는 저녁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수면 상태인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루 7시간 이상 자는 것이 좋으며, 숙면을 위해 자기 전 핸드폰을 보는 행동을 금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머리숱 많아지는 법 6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위 방법만 2주 이상 지켜지면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첫째도 둘째도 꾸준함이 핵심이니 잊지 말고 꼭 지키시길 바랍니다.


혹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가요?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은 탈모의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저 역시도 적게 먹는 다이어트를 하다가 원형탈모를 겪었었는데요. 탈모 없이 건강하게 10kg 이상 감량하는데 도움을 준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7가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