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곤약 많이 먹으면 건강에 안 좋다고?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1.

곤약-사진

다이어트 음식으로 ‘곤약’이 부각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곤약을 어느 정도 먹어야 하는지 몸에는 괜찮은지 정보가 없는데요. 지금부터 곤약 많이 먹으면 건강에 괜찮을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곤약 하루 섭취량

시중에 곤약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곤약밥, 곤약라면, 곤약떡볶이, 곤약쫀득이, 곤약비빔면, 곤약국수 등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데요. 하지만 모든 제품들이 하루 적정 섭취량에 대해서는 표기가 거의 되어있지 않습니다.

 

이는 곤약 자체가 구약 감자를 가루로 만든 천연 식품일뿐더러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된다는 인식 때문인데요. 사실 곤약은 하루 섭취량보다 한끼 섭취량이 더 중요합니다. 위에 무리를 주지 않는 게 핵심이기 때문인데요. 곤약 한끼 섭취량은 150g 내외가 가장 적당합니다. 이 보다 많이 먹게 되면 소화기에 안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곤약 칼로리는 100g 기준 5kcal

 

곤약 많이 먹으면 안 좋을까?

곤약의 핵심은 바로 포만감입니다. 일단 섭취하게 되면 단 시간에 최대 30배 가까이가 불어나기 때문에 위에서 포만감을 주게 되는 것인데요. 이 때문에 과식과 폭식을 막아 다이어트에 특효라고 이야기를 하곤 합니다.

 

 

하지만 바로 이런 포만감이 오히려 건강에 큰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위는 음식이 들어온 후 일정 시간이 지나야 채워진 양 대비 포만감을 뇌에 전달하게 됩니다. 곤약은 역시 위에서 불어나야 포만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반드시 일정 시간이 필요한 것인데요.

 

만약 이 같은 텀을 두지 않고 하루 섭취량 이상의 곤약을 한 번에 먹으면 위가 부담을 느껴 소화장애, 더부룩함, 속쓰림, 통증 등을 느끼게 됩니다. 더불어 이런 포만감은 다른 영양소의 섭취를 막기 때문에 자칫 영양 결핍의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곤약은 천연 식품에 칼로리까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선호도가 높지만 과식하면 안 되는 음식입니다.

 

곤약 궁금증

Q) 곤약이 변비에 좋다는데 맞을까?

맞습니다. 곤약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곤약을 장기간 섭취하면 대장에 변이 머무는 시간을 줄여주고, 변을 무르게 하여 변비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Q) 곤약젤리 만 먹으면 나쁘지 않을까?

나쁩니다. 곤약 젤리는 하나에 보통 5~7kcal로 매우 낮아 다이어터들의 필수품처럼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먹으면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건강에 매우 안 좋습니다. 더불어 곤약젤리의 맛을 높이기 위해 들어가는 아스파탐은 오히려 식욕을 돋워 폭식을 유발하기 때문에 많이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최대 하루 2개 이상을 넘지 않아야 하며, 충분한 식사를 겸하면서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곤약 다이어트 후기
 

곤약 다이어트 후기, 이렇게 10kg 뺐습니다

다이어트하면 곤약이 필수라 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살이 부쩍 쪄서 2개월 간 곤약을 섭취, 정확히 10kg을 뺐는데요. 지금부터 생생한 곤약 다이어트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z.insightrich.com

 

맺음말

지금까지 곤약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은지, 안 좋은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곤약은 영양소가 없다 해도 무방하기 때문에 반드시 충분한 영양소 섭취를 하면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