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금융대출 정보

햇살론15 대출 정보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2. 2. 14.

햇살론15 대출을 고려중이신가요? 햇살론15는 대부업 또는 불법사채 등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저신용자에게 최소한의 조건만 되면 대출을 지원해주는 서민금융대출 상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햇살론15 대출 관련 정보를 총정리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15 취급처 바로가기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SH수협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SC제일은행

 

햇살론15 알아보기

대출 정보

대출자격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
 ※ 2022년 기준 -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

대출한도 : 최대 2,000만원
대출기간 : 최장 5년
대출금리 : 15.9%
우대금리 : 성실상환시 1년마다 금리인하(3년 3%씩, 5년 1.5%씩)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이용절차 : 은행 > 자격조회(상담) > 신청 > 심사 > 보증서발급 > 대출실행

 

 

햇살론15 취급처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SH수협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SC제일은행

 

 

특례보증 정보

대출 정보

햇살론 특례보증은 은행 심사를 통과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서민금융진흥원 특례 지원 서비스입니다.

① 급여현금 수령자
②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③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④ 개인택시 운전자, 농·축산·임·어업 종사자 중 객관적인 서류로는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
⑤ 일반보증 신청 후 부득이하게 기본한도(700만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한 분

 

특례보증은 신용정보 이외에도 대면상담을 통해 자금용도, 계획, 상환의지, 추후 소득상황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심사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특례보증을 원한다면 사전에 이에 대한 답변을 충분히 생각하고 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특례보증은 서민금융지원센터에 신청합니다.

※ 햇살론15 특례보증 이용절차
서민금융지원센터 > 상담 > 신청 > 심사 > 승인 > 문자안내 > 대출실행

 

 

특례보증 취급처

햇살론15 특례보증은 전국 35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링크를 통해 거주지에서 가까운 센터를 찾아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상담 및 예약은 국번없이 ☎1397

 

 

대출가능 여부 체크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햇살론15' 대출이 가능한지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전에 대출자격에 해당되는지 반드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5 Q&A

햇살론15 보증료는 얼마일까?

▷ 보증료는 보증료율이 금리와 합쳐져 15.9%로 책정됩니다.

 

 

햇살론과 햇살론15 동시에 대출 가능할까?

▷ 가능합니다. 다만 연봉/대출내역 등에 따라 반려될 수도 있습니다. 대출순서는 햇살론15를 받고 그다음 햇살론을 진행하셔야 더 유리합니다. *대출 한도가 햇살론15가 더 높기 때문에 혹여 안 되어도 부담이 덜합니다. 

 

 

무직자도 햇살론15 가능할까?

▷ 무직자는 햇살론15가 불가능합니다. 최소 3개월 이상 재직 요건이 충족되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반복 이용도 가능할까?

▷ 네 가능합니다. 신청자별 최대 한도 내에서 1회 추가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대출은 현재 상환 중인 은행에서만 가능합니다. 만약 모두 상환을 완료했다면 횟수에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햇살론15 대출 관련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햇살론15는 저신용자에게 매우 유용한 대출 상품인 만큼 꼭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불량자 또는 연체자인 경우, 햇살론15가 반려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나라에서 지원하는 또 다른 상품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