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햇살론 카드 발급방법 및 추천, 한도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3. 1. 15.

저신용자라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우신가요? 정부에서는 이런 분들의 건전한 소비를 돕고자 햇살론 카드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햇살론 카드 발급방법 및 추천, 한도를 총정리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카드 알아보기

 

햇살론 카드 발급조건

① 연 가처분소득 600만원 이상인 자

② 신용점수 하위 20% 이하 *NICE 744점 이하 / KCB 700점 이하 ▷ 2개사의 신용점수 중 자신에게 유리한 평점으로 적용

③ 햇살론 카드 필수교육을 이수한 자

※ 햇살론 필수교육 이수방법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포털에서 '햇살론 카드 이용자 교육'의 3개 과목을 필수로 수강. 이수여부는 자동으로 체크되며, 미수강 시 햇살론 카드 발급 불가

 

햇살론 카드 필수교육 1개 + 추천교육 2개 이상을 수강하시면 완료됩니다. 하단 링크에서 햇살론 카드 필수교육 수강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카드 한도

햇살론 카드는 월 최대 200만원까지 쓸 수 있습니다. 해당 한도는 신용에 따라 20만원씩 차감되어 달리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카드 보증기간은 최대 5년 입니다. 일반 신용카드처럼 자동갱신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해지 후, 다시 햇살론 카드를 신규 신청해야 합니다. 재신청은 60일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햇살론 카드 신청방법

햇살론 카드는 필수교육까지 모두 완료하면 보증약정이 자동으로 체결됩니다. 이후 7개 신용카드사 중 자신이 원하는 곳을 선택하여 발급신청을 하면 됩니다. 하단 링크에서 햇살론 카드 신청사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카드신청 바로가기

햇살론
롯데카드
햇살론
우리카드
햇살론
현대카드
햇살론
국민카드
햇살론
삼성대출
햇살론
신한카드
햇살론
하나카드
   

 

 

햇살론 카드 주의사항

햇살론 카드는 1인당 1개 카드사에서만 발급되며,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리볼빙, 할부전환 등은 할 수 없습니다. 할부 진행 시, 최장 6개월까지만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사용이 불가(국내 전용카드)하고, 후불하이패스 카드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최초 부여한도 이내에서 증감은 가능합니다. 다만 카드사 변경은 불가합니다. 더불어 햇살론 카드로 유흥업종, 골프장, 총포류구입, 사행업종, 성인용품점, 선불카드 충전, 상품권 구입 등은 할 수 없으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이용제한 업종 예시
단란주점, 나이트클럽, 카지노, 경마장, 복권방, 골프장, 총포류 판매장, 성인용품, 상품권 판매소 등

 

 

햇살론 카드 제출서류

햇살론 카드는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에 따라 각기 다른 서류를 제출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서류는 보증신청일 기준 1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만 인정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햇살론 카드 신청서류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햇살론 카드 발급방법 및 추천, 한도를 총정리해 말씀드렸습니다. 햇살론 카드는 저신용자에게 매우 좋은 상품이므로 자격조건이 된다면 반드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햇살론 카드 외에도 저신용자 맞춤형으로 나온 햇살론 대출도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이 궁금하시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