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혼 전문 변호사 BEST 7, 이혼소송 비용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3. 2. 15.

이혼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이혼의 경우 재산분할, 위자료, 양육권 등 다양한 부분에 있어 분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변호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지금부터 이혼 전문 변호사 BEST 7 및 이혼소송 비용 등을 총정리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혼 전문 변호사 바로가기

최유나
변호사
조인섭
변호사
고순례
변호사
한승미
변호사
법률사무소
해온
법무법인
감명
법무법인
혜안
법률사무소
태온
김광삼
변호사

 

이혼 전문 변호사 BEST 7

이혼 전문 변호사는 기본적으로 압도적인 성공사례와 이혼 분야 전문 경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위자료, 재산분할, 친권양육권, 상간자위자료 등 다양한 부분에 있어 이혼 승소사례가 있는 법무법인/변호사를 택해야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백 수천건의 승소사례를 바탕으로 검증된 이혼 전문 변호사는 누가 있을까요?

 

 

1. 최유나 변호사 - 이혼 전문 변호사

최유나 변호사는 이혼, 가사법 전문 변호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시간상, 환경상 상담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화상 상담, 카카오톡 상담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2. 조인섭 변호사 - 이혼 전문 변호사

조인섭 변호사는 법무법인 신세계로 2대 대표로 변협 가족법 전문 1호 변호사입니다. 친권, 양육권, 재산분할, 가정폭력, 외도 등에 의한 다양한 승소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3. 고순례 변호사 - 이혼 전문 변호사

고순례 변호사는 30년 경력의 이혼 전문 변호사입니다. 풍부한 승소경험과 사례들을 가지고 있어 의뢰인의 만족도가 높으며 '2022 소비자 선호 브랜드' 법률 부문 1위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4. 한승미 변호사 - 이혼 전문 변호사

한승미 변호사는 이혼, 가사법 전문 변호사로 다양한 승소사례와 탄탄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승원의 대표 변호사로 알려져 있으며, SBS, MBN, 조선일보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소개된 인물입니다.

 

 

5. 법률사무소 해온 - 이혼 전문 변호사

법률사무소 해온은 서울대 출신 이혼전문변호사팀으로 잘 알려진 로펌입니다. 재산분할, 협의이혼, 가사소송, 친자확인소송, 이혼소송 등 확실한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다수의 승소사례가 있는 만큼 신뢰도가 높은 법률사무소입니다.

 

 

6. 법무법인 감명 - 이혼 전문 변호사

법무법인 감명은 이혼, 상간자소송에 특화된 로펌으로 유명합니다. 13년 경력의 이혼전문변호사 10인이 모여 있는 법무법인으로 고객후기 및 만족도가 매우 높은 곳입니다. 승소율을 보면 감명을 선택하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7. 법무법인 혜안 - 이혼 전문 변호사

법무법인 혜안은 각종 매체를 통해 이혼 관련 자문을 하는 로펌으로 유명합니다. 1천 건 이상의 압도적인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이혼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곳입니다. 승소판결은 물론, 판결이후 강제집행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해줘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혼소송 Q&A

Q) 이혼소송 비용은 얼마나 들까?

이혼소송에 있어 대부분의 비용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변호사 선임'입니다. 친권, 양육, 이혼여부, 재산분할, 가사소송 등의 분쟁 관련 착수금과 성공보수가 발생합니다. 분쟁 항목이 많아질수록 비용이 높아집니다. 평균 착수금은 500~800만원, 성공보수는 6% 내외가 일반적입니다.

 

이혼소송 시 중요한 것은 변호사 선임비용이 아니라 승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착수금, 성공보수가 비싸더라도 승소사례가 많은 이혼 전문 변호사를 쓰는 걸 추천합니다.

 

 

Q) 상간녀 소송은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상간녀 위자료 소송은 크게 4가지 기준을 가지고 금액을 책정합니다.

1. 반성의 정도 : 소송 중 허위사실을 만들어 내거나 배우자를 괴롭히는 행위
2. 부정행위 정도 : 단순 호감 또는 성적 행위의 범위
3. 불륜기간 : 기간이 길어질수록 위자료 책정 ↑
4. 부부파탄의 경위 : 이혼에 있어 영향, 원인의 정도

 

위 항목을 고려하여 일반적으로 3,000 ~ 5,000만원 정도를 위자료로 청구합니다. 해당부분은 SNS, 메신저, 통화내역, 사진 등 증거자료가 필수이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를 도와줄 변호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Q) 이혼소송 재산분할은 어떻게 할까?

재산분할은 부부가 혼인기간 중 공동으로 만든 재산을 가지고 기여비율에 맞춰 나누게 됩니다. 다만 애매모호한 부분들이 있어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주하는 질문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 결혼 전 취득한 재산도 나눠야 할까?  결혼 전 취득한 부동산 또는 돈이라도 이를 유지하는데 배우자의 기여가 있다면 재산분할 대상이 됩니다. 다만 상속 받은 지 얼마되지 않아 이혼을 고려하는 것이라면 배우자의 기여도가 미비하기 때문에 재산분할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노년의 퇴직금, 퇴직연금도 나눠야 할까? 재산분할대상 입니다. 다만 전액이 아닌 이혼소송 사실심변론종결시점 기준의 퇴직금을 가지고 재산분할이 됩니다.

 

  • 빚도 나눠서 책임질까? 기본적으로 빚은 분할되지 않습니다. 다만 가구, 대출금, 가전제품 등 생활과 밀접한 대출이라면 채무도 분할대상이 될 수 잇습니다.

 

  • 재산분할 비율은? 혼인기간, 재산유지감소 방지 정도 등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맞벌이는 보통 5:5이며, 전업주부(결혼 10년차, 자녀 있음)는 40~50%까지 재산분할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재산을 모른다면? 배우자의 재산을 정확히 모른다면 법원을 통해 '재산명시신청'을 하면 됩니다. 금융자산과 부동산의 명확한 금액을 알고 싶다면 하단의 신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자산 : 금융거래정보명령 제출 신청
부동산 : 법원행정처 또는 국토교통부 사실조회 신청

 

 

맺음말

지금까지 이혼 전문 변호사 BEST 7 및 이혼소송 비용을 총정리해 말씀드렸습니다. 협의이혼이 아닌 이상 변호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최소 2인 이상의 변호사와 상담을 거친 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