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자본 창업 아이템 BEST.5 꿀팁

by 인사이트리치 2022. 8. 14.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우리나라는 특히 트랜드의 변화가 빠르기 때문에 창업에 있어서는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소자본이 들어간다해도 동일합니다. 지금부터 소자본 창업 아이템 BEST.5 및 관련 꿀팁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자본 창업을 하기 앞서

보통 소자본 창업을 하려는 이유의 1순위는 바로 '낮은 부담'입니다. 임대 규모도 작고 자본금도 덜 들어가기 때문에 보다 도전적인 아이템을 선정할 수 있는 것인데요. 물론, 마음처럼 딱 맞아 떨어진다면 적은 투자금으로 큰 수익을 벌어들이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업이 그렇듯 소자본 창업 역시, 단점을 미리 인지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규모가 작기 때문에 마케팅이 어려우며, 일반 창업에 비해 초기 매출이 상당히 낮다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더불어 소자본이 들어가기 때문에 대출 실행이 쉽지 않다는 것도 단점으로 꼽힙니다. *소자본 창업에 최적화된 대출을 하단에 링크해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대출 BEST.8

사업자에게 가장 좋은 저금리 대출 8가지를 소개합니다.

 

 

 

 

비상금 대출 BEST.10

1천만원 미만의 창업 비용이 드는 경우, 활용하기 좋은 비상금 대출을 추천합니다.

 

 

소자본 창업대출 BEST.5

1. 샵인샵

창업에 있어서 가장 큰 부담은 '임대료'입니다. 이런 임대료의 부담을 50% 이상 줄인 것이 바로 샵인샵 형태의 창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다각화하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를 볼 수도 있다는 장점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샵인샵은 주로 배달까지 가능한 음식 프랜차이즈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샵인샵 브랜드가 인기를 얻고 있을까요?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무인매장

소자본 창업하면 '무인매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상주하는 인원이 없다는 장점 때문에 직장인 투잡으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일정 시간이 되었을 때 상품을 채워놓고 간간히 청소를 해주면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창업 후 관리 측면에서도 용이합니다.

 

다만 무인창업은 단점 역시도 매우 또렷합니다. ① 진입장벽이 매우 낮습니다. 무인창업은 대표적으로 인형뽑기, 밀키트, 무인아이스크림 가게 3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런 아이템들은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법적으로 거리 제한이 없어서 순식간에 매출이 하락하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② 로스율을 감안해야 합니다. CCTV를 아무리 설치해도 몰래 상품을 가져가거나 바코드를 찍는 척만 하는 손님들이 꽤 됩니다. 실제로 무인창업 시 1~3% 정도의 로스가 나오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③ 이밖에도 가게 내부에 들어와 잠을 자거나 기계, 상품을 훼손하는 행위도 종종 있기 때문에 겉으로 보이는 장점만 가지고 무인창업에 뛰어들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무인매장 브랜드가 인기를 끌고 있을까요?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반려동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의 수가 1천만이 넘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반려동물 시장 역시 급격하게 커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펫드라이버, 펫시터를 들 수 있는데요. 초기 자본금이 거의 들지 않는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수익성도 꽤 높은 편에 속해 미래지향적입니다.

 

① 펫드라이버는 '카카오T 펫드라이버(링크)', '세이프애니 펫택시(링크)' 2개의 브랜드가 인기를 끌고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② 펫시터는 신청 시, 일정기간 교육을 받은 후에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기있는 펫시터 브랜드는 어떤 게 있을까요?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청소

차량부터 집, 가구 등 청소 시장의 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이는 '시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이를 업체 또는 개인에게 맡기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인데요. 개인 창업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많기 때문에 창업의 폭이 매우 넓습니다. 다만 청소 역시 전문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프랜차이즈를 통해 충분한 교육 수료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대표적인 청소 창업인 '입주청소' 브랜드는 어떤 게 있을까요?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부동산 렌탈

부동산 렌탈 창업이라고 하면 많은 돈이 들 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의외로 수익성이 높은 소자본 창업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렌탈 스튜디오'를 들 수 있습니다. 렌탈 스튜디오는 상가를 임대하여 이를 촬영이나 회의 등 원하는 목적에 따라 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저층이 아니라 임대가 되지 않는 고층을 선택하기 때문에 초기 자본이 많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본을 조금 더 쓴다면 '소호 사무실'도 좋습니다. 렌탈하우스는 굳이 프랜차이즈를 이용하지 않아도 꾸밀 줄만 알면 혼자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소자본 창업 아이템 BEST.5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도 육아, 고령화, 심부름 관련 창업 아이템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소자본 창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절대 가볍게 봐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자본이 적게 들어 도전적일 수는 있으나 이 역시 많은 시간과 내 돈이 투자되는 만큼 사전에 충분한 준비가 필요함을 명심해야 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