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차신경통 치료 4가지 방법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2. 7. 31.

삼차신경통으로 힘드신가요? 이 질환은 출산을 하는 것과 맞먹는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사실상 일상생활이 불가합니다. 지금부터 삼차신경통 치료 4가지 방법에 대해 상세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차신경통 바로가기

삼차신경통
증상
삼차신경통
병원 추천
삼차신경통
명의

 

삼차신경통 치료방법

삼차신경통의 치료방법은 총 4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는 각각 장단점이 또렷하기 때문에 의사의 판단에 의해 결정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4가지 치료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약물치료

삼차신경통이 조기에 발견되었다면 약물만으로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약물은 테그테롤, 카바마제핀, 옥사카바제핀 등 항경련제, 근이완제가 쓰이고 있습니다. 다만 약물로 초기에 치료가 되지 않는다면 내성이 생기기 때문에 증수술을 해야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미세혈관감압술

미세혈관감압술은 삼차신경통의 원인인 신경 사이에 테프론(완충재)을 넣어 통증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수술 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이면서도 영구적인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수술한 환자들 중 10년 이내 재발률은 20%로 매우 낮았습니다.

 

다만 미세혈관감압술은 개두술을 해야하기 때문에 감각 또는 청각에 이상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 후 결정을 해야 합니다.

 

 

3. 감마나이프 방사선 수술

감마나이프 방사선 수술은 삼차신경통을 유발하는 신경 부위에 방사선을 가하는 방법입니다. 서서히 효과를 보게 되며 1회 시술 후 약 3개월 이내에 80~90% 완화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신마취를 하기 때문에 수술 통증이 전혀 없으며, 수술 후 합병증이나 부작용 사례가 거의 없기 때문에 안전성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4. 고주파 전기응고술

고주파 전기응고술은 얇은 카테터를 삽입,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부분 마취를 하고, 환자와 소통하면서 진행을 하기 때문에 통증 감소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얼굴 감각 저하 현상이 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비슷한 수술법으로 풍선압박술, 글리세롤 신경절단술도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삼차신경통 치료 4가지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삼차신경통은 무엇보다 증상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 3일 이상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고 호전이 되지 않는다면 바로 신경외과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