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출 만기 연장 거부 100% 해결 방법

by 인사이트리치 2022. 9. 11.

대출 만기 연장이 거부되어 난감하신가요? 실제로 연체된 적도 없고, 상환도 꼬박꼬박 잘 했는데 이런 상황에 직면하면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데요. 지금부터 대출 만기 연장 거부 100% 해결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만기 연장 거부 이유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왜' 대출 연장이 거부됐냐는 것입니다. 이것을 알아야 보다 쉽게 문제를 풀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일반적으로 3가지 정도가 거부 사유에 꼽힙니다.

1. 대출 건수가 늘어나 한도가 크게 줄었다.
2. 연체로 인해 신용점수가 하락했다.
3. 직장을 그만두어 소득이 없어졌다.

 

 

기조는 이전과 달리 '소득' 또는 '신용'에 문제가 생겼을 때 연장이 거부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상황에 직면했을 때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대출을 갈아타는 것입니다. 실질적으로 기존 대출 연장보다 훨씬 저금리의 상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상품 자체를 바꾸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그렇다면 갈아탈만한 대출은 어떤 게 있을까요?

 

갈아탈만한 대출 알아보기

무직자 대출 비상금 대출 저신용자
대출
P2P 대출 연체자 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대학생
소액대출
프리랜서
대출
모바일
소액대출

 

만약 갈아타는 것보다 기존 대출 연장을 꼭 하고 싶은 상황이라면 하단 해결방법을 꼭 인지하여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연장 거부 해결방법

대출 연장 거부는 단순 대출자의 신용점수, 소득을 판단하여 내리지 않습니다. 즉, 담당자가 이를 자체적으로 판단하여 대출연장에 적합하지 않다고 결론 내리는 것인데요. 이에 따라 은행원과의 대화만 잘 이뤄져도 해결이 훨씬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1. 상환 계획을 이야기 한다.

대출 거부의 가장 주된 요인은 '상환'이 어려울 것 같다는 판단에 의해서 입니다. 즉, 소득이 줄거나 신용점수가 낮아지는 것 모두 상환에 어려울 것이라 생각하는 것인데요. 향후 연체를 하게 되면 담당 은행원 역시, 큰 손해를 보기 때문에 신중해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결국 은행원에게 상환에 대한 믿음을 주면 수월하게 대출이 풀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무직 상태라면 '곧 재취업'을 할 예정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만약 신용점수의 하락 원인이 있었다면 당시 그럴 수밖에 없었던 합당한 이유를 말해주고 상환에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믿음을 주면 됩니다.

 

이런 계획을 이야기했음에도 불구하고 연장이 되지 않는다면, '연체'될 수밖에 없다는 의사를 표현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현재 사정상 일시에 상환을 할 수 있는 돈이 없어 연장이 되지 않으면 결국 연체가 될 것이라 강력하게 의사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연체 역시 담당자에게 큰 리스크이기 때문에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타협을 합니다.

담당 은행원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대출자가 연체하지 않는 것입니다. 연장이 되지 않으면 연체가 될 확률이 매우 높다는 것 역시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선에서 타협을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연장에 따라 금리를 살짝 높이거나 일부를 상환하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해보는 게 바람직합니다. 은행원 역시 금리를 높이면 실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연장에 훨씬 유한 태도를 취하게 됩니다.

 

 

3. 대출을 갈아탑니다.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연장 거부에 따른 가장 좋은 방법은 갈아타는 것입니다. 1번, 2번 처럼 오프라인으로 직접 찾아가 상담, 설득을 하는 번거로움도 줄어들고, 승인의 확률도 훨씬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금리까지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굳이 연장에 목멜 필요가 없습니다.

 

혹여 대출받은 은행을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거래 은행의 '대환 대출'을 체크하여 갈아타는 것도 방법입니다. 즉, [00은행 신용대출 → 00은행 대환대출]로 바꾸는 것입니다. 대출이 여러 종류라면 이 방법만으로도 금리를 낮추는데 상당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최저금리 대환대출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대출 만기 연장 거부 100% 해결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대출 연장이 막혔다고 하여 난감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신용, 소득에 따라 대출 상품이 많이 있기 때문에 꼭 다양한 루트로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